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랜드평판] 물티슈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물티슈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1년 1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10,9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908,767개와 비교해보면 0.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2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베베숲, 순둥이, 붕어빵, 달곰이, 네츄럴오가닉, 마미요, 릴리유, 물따로, 베베앙, 루이비앙, 스마트에코, 아이러브베베, 미엘, 도담이, 꿈토리, 보솜이, 도리도리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325 소통지수 287,998 커뮤니티지수 285,1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5,51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17,361와 비교하면 8.11% 상승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080 소통지수 310,629 커뮤니티지수 240,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3,59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67,901과 비교하면 14.33%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730 소통지수 184,021 커뮤니티지수 354,0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8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31,925와 비교하면 29.12% 상승했다.

4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975 소통지수 226,388 커뮤니티지수 230,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7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19,964와 비교하면 31.89% 상승했다.

5위, 순둥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80 소통지수 105,315 커뮤니티지수 253,4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8,0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3,219와 비교하면 7.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908,767개와 비교해보면 0.04%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3% 상승, 브랜드소통 1.41% 상승, 브랜드확산 2.66%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이어 "2021년 2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론칭하다, 안심하다, 실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에펠 물티슈, 신생아물티슈, 본보야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3.86%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변화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