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브랜드평판

[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삼성증권

증권사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월 15일부터 2021년 2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0,400,6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3,123,242개와 비교해보면 6.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2021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키움증권,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신영증권, 메리츠증권, 유안타증권, SK증권, 대신증권, DB금융투자, 유진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KT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

1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4,467 미디어지수 735,256 소통지수 894,682 커뮤니티지수 951,149 사회공헌지수 61,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6,88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074,919와 비교하면 4.12% 하락했다.

2위,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695,019 미디어지수 800,710 소통지수 906,929 커뮤니티지수 901,675 사회공헌지수 233,3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7,65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245,615와 비교하면 9.00% 상승했다.​

3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965,966 미디어지수 770,473 소통지수 700,306 커뮤니티지수 708,389 사회공헌지수 288,7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3,91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68,072와 비교하면 3.76% 하락했다.

​​

4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953,838 미디어지수 818,290 소통지수 492,822 커뮤니티지수 848,264 사회공헌지수 273,4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6,659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37,778과 비교하면 7.93% 상승했다.

5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8,870 미디어지수 749,142 소통지수 645,579 커뮤니티지수 788,139 사회공헌지수 99,6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1,39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38,955와 비교하면 5.6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3,123,242개와 비교해보면 6.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0% 하락, 브랜드이슈 4.05% 하락, 브랜드소통 7.66% 상승, 브랜드확산 2.40% 상승, 브랜드공헌 41.30%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월 15일부터 2021년 2월 15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