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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브랜드평판

[브랜드평판] 지방은행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지방은행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대구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월 16일부터 2021년 2월 16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012,3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97,400개와 비교하면 20.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평판 분석하였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포함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 공헌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1년 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제주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순이었다.

1위, 제주은행 ( 대표 서현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3,944 미디어지수 1,005,050 소통지수 659,871 커뮤니티지수 389,939 사회공헌지수 211,061 CEO지수 131,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80,921이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47,448과 비교해보면 318.25 % 상승했다.​

2위, 부산은행 ( 대표 빈대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8,248 미디어지수 1,090,908 소통지수 392,029 커뮤니티지수 475,305 사회공헌지수 857,035 CEO지수 126,3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9,892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713,070과 비교해보면 0.72% 상승했다.​

3위, 대구은행 ( 대표 김태오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0,196 미디어지수 1,034,653 소통지수 313,399 커뮤니티지수 393,540 사회공헌지수 798,343 CEO지수 190,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0,753이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616,690과 비교해보면 0.16% 하락했다.

4위, 경남은행 ( 대표 황윤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144 미디어지수 1,304,583 소통지수 364,083 커뮤니티지수 470,694 사회공헌지수 758,238 CEO지수 194,7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3,517이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12,857과 비교해보면 0.90% 상승했다.

5위, 광주은행 ( 대표 송종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8,106 미디어지수 1,120,434 소통지수 283,542 커뮤니티지수 378,116 사회공헌지수 796,613 CEO지수 291,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8,634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618,214와 비교해보면 10.21%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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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제주은행 ( 대표 서현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97,400개와 비교하면 20.09%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7.17% 상승, 브랜드이슈 5.53% 상승, 브랜드소통 5.91% 상승, 브랜드확산 3.59% 상승, 브랜드공헌 29.93% 상승, CEO평가 0.18% 하락했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월 16일부터 2021년 2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지방은행 브랜드변화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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